벚꽃 시즌 블로그 체험단 상위노출 성과 공유
2024년 벚꽃 시즌 핫플에서 진행됐던 아싸뷰의 블로그 체험단 성공 사례입니다. 무려 상위노출 지분율 100%를 장악했던 전략과 진행 결과를 소개합니다!
May 03, 2024
안녕하세요.
최저 비용으로 최고 성과를 자랑하는 체험단 아싸뷰입니다!
오늘은 아싸뷰에서 2024년 봄 시즌 진행했던 마케팅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벚꽃 시즌이 되면 엄청나게 인파가 몰리는 핫플들이 있는 거 아시죠?
서울대공원도 핫플 중 핫플인데요,
과천 서울대공원 근처의
고급 스페인 레스토랑 엘올리보에서 진행했던 마케팅입니다.
마케팅 목표
마케팅 목표는 명확했습니다.
벚꽃 시즌에 사람들이 검색할만 한 키워드에서
블로그 후기를 상위 노출시켜 놓는 것!
그래서 늦기 전에 체험단 모집을 3월 초부터 시작했습니다!
진행 전략
벚꽃 시즌이 오기 전 3월 초, 모집을 시작해서
3월 중순부터는 포스팅이 올라오게 만들었습니다.
1. 목표 키워드 : 과천 서울대공원 맛집
그리고 공략한 키워드는 “과천 서울대공원 맛집”이었습니다.
월 검색량이 4,000정도의 키워드입니다.
벚꽃 시즌에 특히 급상승할 수 있는 키워드였고,
만약 상위노출 시켜 놓는다면 효과는 확실했습니다!
게다가 “과천 서울대공원 맛집” 키워드는
“과천 맛집”과 “서울대공원 맛집” 키워드도 포함되는 키워드인데요,
이 키워드들의 검색량이 엄청납니다.
“과천 맛집” 월검색량 : 40,000회
“서울대공원 맛집” 월검색량 : 18,000회
2. 목표 블로거 수준
벚꽃 시즌이 오기 전,
확실한 상위노출이 필요했기 때문에
아싸뷰 제공 “예상 성과” 등급이 “최상”인 블로거들을 목표로 했습니다.
최상 등급의 인플루언서의 경우 충분한 협찬이 있어야 참여를 하기 때문에
레스토랑의 10~20만 원 상당의 세트 메뉴 제공에 더해서
5만 원의 원고료까지 세팅했습니다.
그렇게 총 6명의 블로거에게 협찬을 제공했습니다.
진행 결과 : 상위노출 지분 100% 장악
진행 결과는 대성공!
과천 서울대공원 맛집 키워드 1~5위를 모두 장악했습니다. 🎉🎉
상위노출 지분율 100%를 잡을 수 있었죠.
📌 2024.03.21 캡쳐본 👇
그리고 1달 반이 지난 오늘(24.05.03)까지도 1위에 콘텐츠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
(📊 아싸뷰 보고서 👇)
아쉽게도 당시에 서울대공원 맛집, 과천 맛집 키워드 확인을 안했었습니다. 🥲
혹시나해서 한 달 반이 지난 오늘 확인해보니 ,
월검색량 18,000회의 “서울대공원 맛집”키워드에 아직도 1위로 노출되고 있네요. 😲👍
여러분도 원하시는 마케팅 목표를
최저 비용으로 최고 성과를 제공하는
아싸뷰에서 달성해보세요! 🚀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