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체험단 시작 전, 필수로 알아야 할 공식 2단계

우리는 잘 모르지만 돈주고 맡겼다가 실패하곤 합니다.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도 모르는 상태로 맡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글을 통해 누구나 쉽게 써먹을 수 있는 블로그 체험단 필수 공식 2단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Feb 26, 2024
블로그 체험단 시작 전, 필수로 알아야 할 공식 2단계
안녕하세요 마고입니다. 😊
블로그 체험단 상위노출 관리 플랫폼 아싸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싸뷰에는 매주 수 십 건의 신규 체험단 의뢰가 들어옵니다.
그리고 신규 의뢰를 분석해보면,
무려 50% 이상의 의뢰인들은 블로그 체험단에 대해 잘 모릅니다.
블로그 체험단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잘 모르는 의뢰인들…
블로그 체험단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잘 모르는 의뢰인들…
 
“어떻게 체험단이 효과를 만드는지는 모르지만, 돈은 낼게!”
이런 식입니다.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저 또한 잘 모르는 분야의 마케팅 의뢰나 개발 의뢰를 할 때가 있습니다.
내가 잘 알기는 어렵고 귀찮습니다.
‘돈을 주고 의뢰하는 거니까 알아서 잘 해주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맡깁니다.
 
하지만 내가 잘 모르고 진행한 의뢰 10건 중 9건은 실패하더군요.
내가 직접하진 못하더라도 최소한은 알아야 지불한 돈 이상의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블로그 체험단으로 본전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는 공식 2가지,
“키워드”“상위노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은 어떤 고객을 노릴까?

 
먼저 왜 “키워드”가 중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케팅은 타겟 고객에 따라 전략이 전혀 달라집니다.
 
인스타 광고는 인스타를 하는 사람에게 랜덤으로 노출이 됩니다.
반면 블로그 체험단 포스팅은 랜덤하게 보여질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블로그 체험단 고객 : 검색자

 
블로그 체험단은 “검색한 사람”만 볼 수 있습니다.
검색을 했다는 건 의도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검색한 사람들은 구매까지 전환될 확률이 매우 높은 고급 고객들입니다.
 
또한 검색자들은 구매를 위해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합니다.
우리는 블로그 체험단으로 검색한 사람들이 원하는 자세한 정보를 주면 되는 것입니다.
 
눈치가 빠르신 분이라면 이제 키워드가 왜 중요한지 아셨을 겁니다.
우리는 고객들이 검색에 사용한 키워드에 체험단 콘텐츠를 노출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검색 시 나오는 많은 블로그 콘텐츠들
검색 시 나오는 많은 블로그 콘텐츠들
 
그런데 단순히 키워드만 사용한다고 고객들의 클릭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검색 결과에는 수많은 콘텐츠가 노출됩니다.
그리고 80%의 고객들은 상위노출 콘텐츠만 봅니다.
95%의 고객들은 1페이지 콘텐츠만 봅니다.
 
따라서 우리는
공식1) 원하는 [키워드]를 선정한 뒤,
공식2) [상위노출]을 공략해야 합니다.

📌 키워드 x 상위노출 공략법

 
이제 본격적으로 [키워드 x 상위노출 공략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공략법은 간단합니다.

1) 고객들이 검색하는 “키워드” 중 상위노출이 쉬운 키워드를 찾는다.

(현재 아싸뷰에서는 캠페인 검수 과정에서 좋은 키워드로 알아서 조정해드리고 있습니다.)
 

2) 상위노출을 잘 할 수 있는 블로거에게 맡긴다.

(tip. 키워드가 블로그 제목 앞쪽에 배치되도록 요청한다.)
상위노출된 블로그 콘텐츠는 주로 메인키워드가 제목의 앞쪽에 배치된다.
상위노출된 블로그 콘텐츠는 주로 메인키워드가 제목의 앞쪽에 배치된다.
 
키워드 찾기와 좋은 블로거에게 맡기는 방법은 이어지는 콘텐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키워드 x 상위노출 관리의 어려운 점

 
좋은 키워드를 찾았고, 좋은 블로거를 찾아 맡겼다고 합시다.
그러면 새로운 숙제가 생깁니다.
 
성과, 즉 노출 순위를 측정해야 한다는 거죠.
다소 번거롭지만 직접 키워드를 검색해서
콘텐츠가 몇 위에 노출되고 있는지 찾고 기록해야 합니다.
 
또한 블로그 콘텐츠의 순위는 계속 변동합니다.
정확하게는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떨어집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노출 순위를 체크해야 합니다.
상위노출 되었던 콘텐츠 순위가 떨어지는 시점을 빠르게 알아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순위가 떨어지면 늦지 않게 재진행을 통해 다시 상위노출을 노려야 합니다.
이렇게 부지런히 관리해야 매출을 올려갈 수 있는 것입니다.

📌 아싸뷰의 블로그 순위 모니터링 서비스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부지런히 관리할 수는 없습니다.
하루, 1주일은 가능할지 몰라도 계속하기엔 너무 노가다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아싸뷰에서는 “콘텐츠 추적 GPS”를 개발했습니다.
 
콘텐츠가 발행된 시점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노출 순위를 포함한 성과 수치를 측정하고 기록합니다.
 
카톡으로 주간 보고도 해드리며,
언제든지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아싸뷰의 블로그 체험단 콘텐츠 노출 순위 관리 서비스 : 콘텐츠 GPS
아싸뷰의 블로그 체험단 콘텐츠 노출 순위 관리 서비스 : 콘텐츠 GPS
 
 
그리고 블로그 콘텐츠의 노출 순위가 떨어지는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재진행 타이밍에 카카오톡으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아싸뷰 블로그 체험단 상위노출 관리 서비스 : 전략 제안 카톡 알림입니다.
아싸뷰 블로그 체험단 상위노출 관리 서비스 : 전략 제안 카톡 알림입니다.
 
본업이 바쁘고 시간이 모자라다면,
마케팅 관리 자동화 솔루션 아싸뷰는 후회 없는 선택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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