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키워드 잡는 법 - 쇼핑몰 체험단 광고주편

상품 체험단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블로그 체험단의 성과를 위해서 먼저 키워드를 신경쓰셔야 합니다. 쇼핑몰 브랜드를 위한 블로그 체험단 키워드 세팅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Mar 26, 2024
블로그 키워드 잡는 법 - 쇼핑몰 체험단 광고주편
안녕하세요.
국내 유일의 체험단 마케팅 퍼포먼스를 관리를 제공하는 아싸뷰입니다~! 😊
아싸뷰의 블로그 체험단 실시간 상위노출 - 매장
아싸뷰의 블로그 체험단 실시간 상위노출 - 매장
아싸뷰의 블로그 체험단 실시간 상위노출 - 상품
아싸뷰의 블로그 체험단 실시간 상위노출 - 상품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들어오셨을테니, 질문 하나만 드리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할 때 가장 중요한 게 뭔지 아시나요?
 

“키워드”의 중요도가 절반 이상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유입 고객 수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정보가 많이 풀렸지만, 5년 전까지만 해도 키워드 찾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가 200만 원이 넘을 정도로 가치가 높은 정보였습니다.

체험단 키워드도 중요하다. = 상품명 키워드

 
그리고 동일한 이유로 스마트스토어만큼이나
블로그 체험단도 “키워드”가 중요합니다.
 
글 제목에 어떤 키워드가 들어가느냐에 따라 유입 숫자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블로그 체험단을 진행할 때는 키워드를 대충 결정하는 분들이 70% 이상입니다.
키워드를 잘못 잡으면, 아무리 좋은 글도 효과를 볼 수 없게 됩니다.. 🥲
 
그럼 지금부터 5분으로 끝내는 키워드 선택 노하우, 시작합니다.

키워드를 잘못 잡은 케이스

 
키워드는 대개 글의 제목에 포함되는 🖍️ 제목키워드와 본문의 🖊️ 세부키워드로 구분됩니다.
 
여기서 반가운 소식은, "제목키워드" 하나만 잘 선택해도 충분하다는 점입니다.
 
올바른 키워드를 찾는 노하우 첫 단계는,
잘못된 키워드가 뭔지 아는 것입니다.
흔히 일어나는 실수들이니, 이것만 피해도 많은 도움이 되실거예요.
notion image
 

실수 유형 1) 명칭을 쓰는 경우

 
📌 예시) 아싸뷰, 아싸뷰핸드워시
 
제목 키워드로 “브랜드명”이나 “상품명”을 적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는 보통 검색량이 거의 없으며,
검색한 사람들은 이미 우리를 잘 알고 있는 고객이기 때문에 홍보 창출 효과는 미미합니다.
 
우리의 상호명은 따로 가이드로 제목에 포함시키는 걸로 충분합니다. ☺️
“제목 키워드”는 새로운 고객들에게 우리를 홍보하고 유입시키는 게 효과를 만들어야 합니다.
 
 

실수 유형 2) 검색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 예시) 비타민폭탄필터, 구름캔들, 여름넥워머
 
이런 키워드들은 왠지 검색될 것 같지 않나요?
하지만 실제 검색량은 월 10회 미만으로 사람들이 검색하지 않는 키워드입니다. 😱
 
데이터 체크 단계를 거치지 않으면 이런 실수를 하게 됩니다.
검색량 체크 방법은 글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실수 유형 3) 경쟁 피터지는 키워드

 
📌 예시) 블루투스스피커, 비타민D
 
블루투스스피커는 월 10만 회의 검색량이고,
비타민D의 검색량은 월 15만 회입니다.
여기서 상위노출을 시킨다면 엄청난 홍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모두가 원하는 키워드이고, 무지막지한 경쟁을 해서 이겨야만 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큰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아무 효과도 못 느끼고 금방 지쳐 포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notion image
 
경쟁도는 낮지만 검색량이 괜찮은 키워드라는 쉬운 길이 있습니다.
굳이 힘든 길을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효과적인 키워드부터 하나씩 공략하시기 바랍니다.

쇼핑몰 블로그 체험단 키워드 세팅 노하우

 
쇼핑몰의 키워드 세팅 노하우를 단 2단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단계) 키워드를 찾자 - 3가지 방법

 
머릿속에 딱 떠오르는 괜찮은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네이버에 대표 키워드를 검색하면 힌트를 주거든요! 👍
 
저는 “블루투스스피커”를 검색해봤습니다.
 
 

1) 인기주제 활용하기

 
대표 키워드를 검색한다면 높은 확률로 페이지 아래쪽에 다음과 같이 인기주제가 나옵니다.
여기 나오는 여러 키워드 중에서 괜찮은 키워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이 키워드들은 네이버에서 적극 추천하는 연관키워드거든요.
notion image
 

2) 블로그탭 연관검색어 활용하기

 
상단의 [블로그] 버튼을 통해 들어가면 우측에 연관 검색어가 나옵니다.
여기서 괜찮은 키워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notion image
 
 

3) 타 콘텐츠 벤치마킹하기

 
블로그탭에서 상위에 노출된 콘텐츠들은 실력 있는 블로거분들의 결과물입니다.
이미 충분한 키워드 탐색 과정도 거쳤을 확률이 높아요.
따라서 이런 콘텐츠들의 제목에서 키워드를 뽑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2개의 콘텐츠 제목을 통해 키워드를 조합해 볼게요.
‘무선블루투스스피커, 가성비블루투스스피커, 휴대용블루투스스피커, 블루투스스피커후기, 블루투스스피커추천, 블루투스스피커음질 등…’
다양한 키워드를 찾고 만들 수 있습니다.
notion image

2단계) 해당 키워드의 검색량을 확인하자!

 
아래 링크(키워드사운드)로 들어가서 키워드를 검색하면 바로 월검색량이 나옵니다.
notion image
 
검색을 하면 다양한 데이터들을 볼 수 있는데요,
쇼핑몰 체험단의 경우 검색량 500 ~ 10,000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아싸뷰와 함께라면 하나의 키워드가 끝이 아닙니다.
점점 상위 노출 키워드를 늘려나가는 목표를 잡고, 우선은 효율적인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
notion image
 
 

이것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블로그 체험단 키워드 세팅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싸뷰의 1석2조 체험단(쇼핑몰+블로그)을 이용하시면,
블로그 체험단을 하면서 동시에 쇼핑몰 리뷰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홍보 효과가 2배 이상이죠!
 
 
🖍️ 3줄 요약
1. 키워드만 잘 잡으면 체험단 마케팅은 실패하지 않는다.
2. 쇼핑몰의 경우 500 이상 10,000 이하의 검색량 키워드를 추천한다.
3. 아싸뷰를 통해 상위 노출 키워드를 편하게 확장할 수 있다.
Share article
Subscribe Newsletter
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

More articles

See more posts
RSSPowered by in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