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매장 홍보 : 블로그 체험단 vs 인스타 체험단 무엇이 효과적일까?

신규 매장의 첫 마케팅으로 체험단은 탁월한 선택입니다. 그렇다면, 블로그 체험단과 인스타 체험단 중에 어떤 체험단이 좀 더 효과적일까요?
Apr 15, 2024
신규 매장 홍보 : 블로그 체험단 vs 인스타 체험단 무엇이 효과적일까?
안녕하세요.
아싸뷰입니다 😊
 
매장을 개업하고 첫 3개월 정도는 오픈빨이라는 게 있습니다.
지인들이 방문해서 매출을 올려주기도 하고,
새로운 매장에 대한 호기심으로 지역 고객들이 방문하는 시기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오픈빨이 사라지는 시기가 되면, 진짜 시장의 평가가 드러나면서 매출이 떨어집니다.
 
매출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마케팅 고민이 더 깊어지는데요,
 
오늘은 식당 홍보를 위해
블로그 체험단과 인스타 체험단
둘 중 어느 것이 더 홍보 효과가 좋을지에 대해 추천해드리겠습니다!
notion image

체험단 마케팅 월 예산 : 10~20만 원

 
우선 블로그와 인스타 체험단을 비교하려면 진행 예산이 비슷해야겠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시작한다고 치고, 월 10~20만 원의 예산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인스타그램의 경우 팔로워 1,000 이하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만 이상의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하려면,,, 1명 섭외도 어려우니까요…😱
 
블로그 체험단의 경우에는 이 정도 예산이면 충분히 상위노출 가능한 분들도 매칭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2가지 경우 모두 소정의 협찬 서비스를 제공해야겠죠! 😄

초창기라면? 우선은 블로그 체험단 추천!

 
절대적으로 블로그와 인스타 체험단 중 무엇이 더 좋은 건 없습니다.
따라서 내 상황에 더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식당 개업 초창기라면,
블로그 체험단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 플레이스” 때문입니다.
notion image
 
우리 매장을 온라인으로 보고 찾아오는 고객들이 무엇을 보고 올까요?
70% 이상은 자신이 이용하는 지도 서비스를 참고할 겁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네이버 플레이스는 압도적인 영향력을 갖고 있죠.
 
그리고 네이버 플레이스 정보 중 가장 먼저 눈이 가는 게 “리뷰”입니다.
  1. 리뷰 수 : 충분한 리뷰가 있으면 선택 실패에 대한 걱정이 사라집니다.
  1. 좋은 리뷰 내용 : 식당의 장단점, 인테리어, 메뉴의 실제 사진 등을 통해, 결정을 내립니다.
 
블로그 체험단은 네이버 플레이스에 블로그 리뷰로 카운트되며,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더 디테일한 리뷰를 원하는 신중한 소비자들은 블로그 리뷰까지도 확인하죠.
notion image
 
따라서 아직 충분한 리뷰가 쌓이지 않아 신뢰도와 정보가 부족한 개업 초창기라면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리뷰를 쌓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를 통해 방문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100명이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우리 매장을 봤을 때,
리뷰가 없다면 1명밖에 오지 않겠지만
좋은 리뷰들이 충분히 있다면 20명, 30명까지 방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5분이면 끝나는 블로그 체험단, 아싸뷰

 
저희 아싸뷰는 심플함을 중시하는 체험단 플랫폼입니다.
누구나 5분이면, 체험단 모집을 시작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심플함과 함께 온라인 최저가에 체험단 마케팅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월예산 5만 원이면 체험단을 10팀이나 모집할 수 있답니다. 👍
 
마지막으로 성과 측면에서도,
차별화되는 솔루션을 제공해드리는데요.
 
블로그 체험단의 경우 네이버 검색에서 노출되는 게 중요하다는 건 잘 아시죠?
 
아싸뷰는 블로거의 상위노출 역량을 측정해서 “예상 성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위 노출 확률이 직접 선택을 하실 때보다 5배 이상 높아집니다.
notion image
 
그리고 최종적으로 콘텐츠 결과물 노출 순위까지 실시간으로 매일 측정해서 알려드리고 있답니다! 😲
 
처음 시작 5분만 투자하면,
모집부터, 선정, 성과 관리까지 모두 알아서 해드리는 아싸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RSSPowered by in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