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매장 홍보 : 블로그 체험단 vs 인스타 체험단 무엇이 효과적일까?

신규 매장의 첫 마케팅으로 체험단은 탁월한 선택입니다. 그렇다면, 블로그 체험단과 인스타 체험단 중에 어떤 체험단이 좀 더 효과적일까요?
Apr 15, 2024
신규 매장 홍보 : 블로그 체험단 vs 인스타 체험단 무엇이 효과적일까?
안녕하세요.
아싸뷰입니다 😊
 
매장을 개업하고 첫 3개월 정도는 오픈빨이라는 게 있습니다.
지인들이 방문해서 매출을 올려주기도 하고,
새로운 매장에 대한 호기심으로 지역 고객들이 방문하는 시기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오픈빨이 사라지는 시기가 되면, 진짜 시장의 평가가 드러나면서 매출이 떨어집니다.
 
매출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마케팅 고민이 더 깊어지는데요,
 
오늘은 식당 홍보를 위해
블로그 체험단과 인스타 체험단
둘 중 어느 것이 더 홍보 효과가 좋을지에 대해 추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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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단 마케팅 월 예산 : 10~20만 원

 
우선 블로그와 인스타 체험단을 비교하려면 진행 예산이 비슷해야겠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시작한다고 치고, 월 10~20만 원의 예산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인스타그램의 경우 팔로워 1,000 이하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만 이상의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하려면,,, 1명 섭외도 어려우니까요…😱
 
블로그 체험단의 경우에는 이 정도 예산이면 충분히 상위노출 가능한 분들도 매칭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2가지 경우 모두 소정의 협찬 서비스를 제공해야겠죠! 😄

초창기라면? 우선은 블로그 체험단 추천!

 
절대적으로 블로그와 인스타 체험단 중 무엇이 더 좋은 건 없습니다.
따라서 내 상황에 더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식당 개업 초창기라면,
블로그 체험단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 플레이스”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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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매장을 온라인으로 보고 찾아오는 고객들이 무엇을 보고 올까요?
70% 이상은 자신이 이용하는 지도 서비스를 참고할 겁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네이버 플레이스는 압도적인 영향력을 갖고 있죠.
 
그리고 네이버 플레이스 정보 중 가장 먼저 눈이 가는 게 “리뷰”입니다.
  1. 리뷰 수 : 충분한 리뷰가 있으면 선택 실패에 대한 걱정이 사라집니다.
  1. 좋은 리뷰 내용 : 식당의 장단점, 인테리어, 메뉴의 실제 사진 등을 통해, 결정을 내립니다.
 
블로그 체험단은 네이버 플레이스에 블로그 리뷰로 카운트되며,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더 디테일한 리뷰를 원하는 신중한 소비자들은 블로그 리뷰까지도 확인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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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아직 충분한 리뷰가 쌓이지 않아 신뢰도와 정보가 부족한 개업 초창기라면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리뷰를 쌓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를 통해 방문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100명이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우리 매장을 봤을 때,
리뷰가 없다면 1명밖에 오지 않겠지만
좋은 리뷰들이 충분히 있다면 20명, 30명까지 방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5분이면 끝나는 블로그 체험단, 아싸뷰

 
저희 아싸뷰는 심플함을 중시하는 체험단 플랫폼입니다.
누구나 5분이면, 체험단 모집을 시작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심플함과 함께 온라인 최저가에 체험단 마케팅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월예산 5만 원이면 체험단을 10팀이나 모집할 수 있답니다. 👍
 
마지막으로 성과 측면에서도,
차별화되는 솔루션을 제공해드리는데요.
 
블로그 체험단의 경우 네이버 검색에서 노출되는 게 중요하다는 건 잘 아시죠?
 
아싸뷰는 블로거의 상위노출 역량을 측정해서 “예상 성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위 노출 확률이 직접 선택을 하실 때보다 5배 이상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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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최종적으로 콘텐츠 결과물 노출 순위까지 실시간으로 매일 측정해서 알려드리고 있답니다! 😲
 
처음 시작 5분만 투자하면,
모집부터, 선정, 성과 관리까지 모두 알아서 해드리는 아싸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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