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하나로 체험단 마케팅의 성과 3배 향상시키기!
이 글은 체험단 마케팅의 효과를 3배 이상 낼 수 있는 팁에 대한 내용입니다.
5분만 투자해서 최대의 효과를 내시기 바랍니다.
Oct 30, 2023
키워드 없는 체험단의 문제점
체험단을 통한 고객 후기가 생성되면 신뢰도가 훨씬 올라갑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그 후기가 보일 때 얘기입니다.
키워드 생각 없이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하면,
브랜드 이름 검색 시에만 후기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저희를 예로 들면, [아싸뷰]라고 검색할 때만 아싸뷰 후기가 나오는 거죠.
더 효과를 보려면 [체험단 플랫폼],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같은 검색어에서도 보여야 합니다.
따라서 키워드 없이 체험단을 진행할 경우,
우리를 모르는 고객들은 영영 콘텐츠를 볼 일이 없게 됩니다.
키워드 관리 성공 사례 : 침구류 온라인 스토어
아싸뷰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 중인 기능성 침구류 브랜드 A가 있는데요,
기능성이 중요한 상품은 특히 더 실제 고객의 사용 후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다른 구매자들의 블로그 후기를 확인하죠.
해당 브랜드의 경우, 자기 고객들이 주로 검색하는 키워드를 선정해서
해당 키워드가 콘텐츠 제목에 포함되도록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콘텐츠가 해당 키워드의 2위에 1개월 이상 노출되며,
전혀 추가 비용 없이 지속적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3분만에 키워드 찾기
귀찮으면 하기 싫어집니다.
초간단하게 괜찮은 키워드를 찾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대표적인 키워드를 검색하면,
가장 아래에 연관 키워드가 나온답니다.
그렇게 연관 키워드를 확인해서 검색량도 적절하고, 최근 한 달 컨텐츠량도 너무 많지 않은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검색량은 낮을수록 노출이 잘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너무 높지 않은 검색량의 키워드 선택!)
일반 블로그 체험단의 경우,
쇼핑몰이라면 1,000~5,000 정도 검색량 추천하고
매장이라면 1,000 이하의 검색량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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