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 1% 퍼포먼스 전략 (1)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으로 효과를 보는 사업자는 25%도 안 됩니다. 효과를 보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전략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체험단 마케팅으로 퍼포먼스를 만들고 싶은 분들을 위해 [키워드 상위 정복] 전략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Jan 29, 2024
글을 통해 알 수 있는 것
✓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으로 매출을 올리는 전략 [네이버 상위 정복]
안녕하세요 😗
마케터 마고입니다.
저는 체험단 퍼포먼스 솔루션 아싸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500개가 넘는 브랜드와 2만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분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체험단 마케팅으로 효과를 보셨나요?
뭔가 애매하지 않나요?
제가 과거 브랜드 마케터 시절, 딱 이렇게 느꼈습니다.
도움이 된다니까 체험단을 했지만 뭐가 도움이 되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담당자, 주위 대표님들에게 물어봐도 뭐가 좋은건지 명확한 대답을 들을 수 없었습니다.
효과를 못 느꼈다면 실패입니다.
그리고 이런 실패는 당연한 결과입니다.
명확한 목표를 세운 계획도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데 목표조차 없는 체험단 마케팅이 성공할 확률은 10%도 안 될 겁니다.
이 글을 통해 체험단 마케팅 1% 퍼포먼스 전략,
[네이버 상위 정복]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땅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하루 유동인구 10만 명의 대로 한복판에서
우리 매장을 오픈하거나, 광고를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비용이 문제지 홍보 효과는 확실할 겁니다.
그런데 1991년,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종류의 땅이 생겼습니다.
이 땅에서 주인이 되면 전국의 고객들에게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땅은 “키워드”로 영역이 구분되며,
누구나 “상위 노출”을 통해 주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정리
✅ 땅 = ‘키워드’
✅ 땅 주인 = ‘상위 노출’
블로그 체험단으로 네이버 상위 정복을 성공하면?
A씨는 서울 합정역 근방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 땅은 다음과 같은 키워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괄호 안 숫자 : 월검색량)
- 합정역 카페 (12,390회)
- 합정 카페 (27,160회)
- 합정 카페 추천 (690회)
- 서울 합정 카페 (410회)
- 합정 카페 주차 (210회)
- 합정 디저트카페 (640회) 등
그리고 이 땅의 주인이 되려면 상위를 정복을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이 95% 이상의 고객들은 상위 노출된 콘텐츠만 보고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가 월검색량 690회의 ‘합정 카페 추천’이라는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을 성공하면
월 690명의 고객에게 우리 카페가 홍보되는 겁니다.
이 690명은 그냥 길거리의 잠재고객이 아닙니다.
합정 카페를 가기로 결정한 높은 전환율의 고객이기 때문에 가치가 훨씬 높습니다.
여러 개의 키워드에서 상위 정복을 해서
총 검색량 월 20,000명에게 홍보를 할 수 있게 된다면 어떨까요?
그 중 10%만 방문해도 월 2,000명이 방문하고, 이 고객들은 재방문이나 바이럴로 이어질 겁니다.
결국 아무리 대형 카페라도 이 상태로 두세달 이상 지속하면 손님이 미어 터지게 될 것입니다.
좋은 소식은
네이버 상위 정복 전략은 간단해서 한 번만 배워두면 된다는 겁니다. 👍
그럼 다음 글을 통해 누구나 가능한
네이버 상위 정복 3단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2줄 요약
1️⃣ 블로그 체험단으로 ‘네이버 상위 정복’을 해야 효과를 낼 수 있다.
2️⃣ 상위 정복 방법은 먼저 키워드를 찾고, 그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을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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