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을 아끼는 체험단 마케팅 성공 가이드
이 글은 타이트한 예산으로 마케팅을 운영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실제 사용 경험 콘텐츠가 누적되는 체험단은 장기적으로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체험단 마케팅 운영 예산을 아끼는 실전 가이드를 드리겠습니다! 💰
Oct 30, 2023
먼저 체험단 마케팅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체험단 마케팅이란?
체험단 마케팅은 선택된 대상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그 경험에 대한 피드백이나 리뷰를 작성하게 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쇼핑몰, 블로그, 인스타 등의 후기 체험단이 있지요.
체험단 마케팅의 장단점
장점
- 직접적인 고객 피드백
- 소비자의 신뢰도 향상
- 빠르고 저렴한 방식으로 시장 테스트 가능
단점
- 전략과 관리가 미흡할 경우 ROI(투자 대비 수익)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예산을 아끼는 체험단 마케팅 전략
1.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업체 선택
마케팅 업체 선택 시에는 이용 수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은 그게 그거 아닌가 생각하시겠지만,
가격 차이가 4배 이상 날 정도로 크기 때문입니다.
물론 싼 수수료만큼
관리를 대충하는 곳들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 특히 저렴한 대신 한 번에 1년치 계약을 요구하는 곳들은 절대 피하시기 바랍니다.
아싸뷰 같은 플랫폼은 자동화 프로세스를 통해
비용 효율이 뛰어나면서도
광고주에게 더 좋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10,000원이 안되는 가격에
“쇼핑몰 리뷰 + SNS 후기 + 고객 피드백”까지 얻을 수가 있습니다.
2. 과도한 홍보보다는 적절한 분산 운영하기 : 지속성이 핵심
체험단 마케팅에서는 "한 번에 백 발"보다는
"적절하게, 지속적으로"가 더 중요합니다.
한 번에 100개의 후기가 올라온다고 해서,
20개의 후기가 올라왔을 때보다 더 성과가 좋다고 장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체험단 마케팅의 효과는 지속성에서 나타납니다.
적절한 수량과 타이밍으로 체험단을 진행하면, 그 효과가 지속되고 예산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더 많은 것이 더 좋다는 공식은 체험단 마케팅에선 통하지 않습니다.
분산된 타이밍과 적절한 규모의 캠페인으로, 예산을 더 스마트하게 활용해보세요.
(블로그 체험단의 경우 10~20팀 정도씩 진행을 추천합니다.)
예산을 스마트하게 활용하며 신뢰를 쌓아가기
예산이 타이트한 분들께 체험단 마케팅은 놀라운 효과를 낼 수 있는 무기입니다.
휘발성 광고가 아니고, 실제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한 믿을 만한 콘텐츠가 쌓이니까요.
결론적으로
체험단 마케팅을 스마트하게 운영하신다면,
눈 깜짝할 새 돈이 빠져나가는 광고 운영보다 더 예산을 절약하며,
고객의 신뢰와 매출 개선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예산을 아끼며 효율적인 체험단 마케팅 운영을 하시기 바랍니다! 🎉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