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실패하지 않는 방법 소개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무지성으로 시작하면 돈만 날립니다. 오늘은 점점 성장하는 체험단 마케팅 방법을 소개합니다.
Nov 01, 2023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실패하지 않는 방법 소개
블로그 체험단은 사업을 하시는 모든 분들이 아시는 마케팅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업자 분들이 체험단 마케팅을 하시는 걸 보면 안타깝습니다.
“그냥 하면 효과 있겠지.” 라고
가볍게 생각하고 시작하기 때문에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못하고,
결국 효과 없는 1회성 지출로 끝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성장하는 체험단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워드 중심의 체험단 운영 전략

 
블로그 체험단의 결과물인 콘텐츠만으로도
상품과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여 준다는 점에서 효과는 있습니다.
광고에 질린 소비자들은 자신과 같은 입장인 소비자의 경험 훨씬 신뢰하니까요.
 
그러나 이 정도로 만족할 순 없습니다.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보게 만들어야죠.
 
그래서 “키워드 중심 운영 전략”이 중요합니다.
 
방법은 심플합니다.
1. 잠재고객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알아내고,
2. 그 키워드를 바탕으로 블로그 콘텐츠를 포스팅하면 됩니다.
(키워드가 블로그 제목에 반드시 포함되도록 요청하는 게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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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운영 전략의 장애물

 
체험단이 끝난 다음,
제출된 콘텐츠들에 들어가서 퀄리티 높은 사진, 영상, 내용을 보면 뿌듯합니다 😆
그리고 실제로 체험단 이후 평소보다 고객도 많아지고, 매출도 상승하는 기분도 들고요! 💵
 
하지만 여기부터가 핵심입니다!
 
직접 키워드를 검색해서 콘텐츠가 정확히 몇 위에 노출되고 있는지 찾고 기록하세요.
그리고 하루하루 지날수록 순위는 떨어지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만 마케팅 효과가 사라진 것도 모르고 있다가
한참이 지난 뒤에야 허겁지겁 마케팅을 다시 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 마케팅은 지속성이 중요합니다.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어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확신을 주고 구매로 이어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싸뷰의 모니터링 서비스

 
그러나 현실적으로 본업이 바빠
체험단 모니터링에 시간과 노력을 쏟기 어려운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아싸뷰에서는 “콘텐츠 추적 GPS”를 개발했습니다.
 
콘텐츠가 발행된 시점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순위와 그 외 성과 수치를 측정하고 관리해주는 기술입니다.
 
언제나 보고서를 통해 성과를 확인하실 수도 있고,
주 2회(월,금) 카톡으로 요약해서 알림도 보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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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더 나아가 노출 순위가 떨어지는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재진행 타이밍을 찾아 카톡으로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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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업에 바빠 시간이 부족하다면
아싸뷰를 통해 마케팅 관리를 자동화시켜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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