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다 리뷰 쌓아야 한다면? 이제 예산 걱정 끝!
신제품 출시마다 리뷰 예산이 고민이라면? 리뷰 단가는 낮추고 리뷰 확보 채널은 무제한 확장할 수 있는 무제한 체험단 운영 방법을 소개합니다.
May 13, 2025
안녕하세요, 아싸뷰의 마고입니다.
신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이런 고민, 해보셨을 거예요.
“좋은 제품을 만들어놨는데,왜 반응이 이렇게 없지?”
제품력만으로 승부 보던 시대는 지나고, 수많은 선택지로 꽉 찬 시대입니다.
소비자는 검색하고, 비교하고, 후기를 보고 결정합니다.
그래서 리뷰는 안정적인 매출을 위한 필수 준비물이 됐습니다.

🛒 리뷰가 없으면, ‘구매’도 없다
고객은 제품 설명보다
다른 고객의 리뷰를 더 신뢰합니다.
특히 신제품은 정보가 부족한 만큼, 리뷰의 역할이 더 큽니다.
“후기 하나 없는데 사기엔 좀 불안한데…”
우리도 쇼핑하다보면 항상 하는 말들이죠.
👉 리뷰는 구매로 가는 마지막 ‘티켓’입니다.
📉 신제품에 리뷰가 없을 때 생기는 문제
- 검색 노출이 약해진다 → 쇼핑 플랫폼도 결국 어느 정도 후기로 인증 절차가 통과된 상품이 더 잘 검색되도록 밀어줍니다. 따라서 상품 노출이 덜 되는 건 물론, 클릭률도 낮아집니다.
- 광고 효율이 떨어진다 → 광고를 보고 유입이 되어도, 믿을 만한 정보(리뷰)가 없어 이탈하게 됩니다.
- 경쟁 상품에 밀려, 선택 받지 못한다 → 유사한 제품 중 리뷰가 많은 쪽이 선택될 확률이 높습니다.

🧩 그런데 문제는 ‘비용’입니다
리뷰가 중요한 건 알지만, 한두 개만 있다고 효과가 있는 건 아니죠.
최소 수십 건 이상의 리뷰가 쌓여야 신뢰와 설득이 생깁니다.
하지만 문제는 늘 비용입니다.
❌ 리뷰 단가는 비싸고
❌ 신제품은 계속 쏟아지고
❌ 예산은 정해져 있고
결국
“이번엔 메인 상품만 리뷰 돌리자”
“나머지는 예산 생기면 하자…”
하는 식으로 기회는 계속 밀리게 됩니다.
💡 그래서 저희가 준비한 게 있어요
“리뷰는 꼭 필요한데,예산 걱정 없이 캠페인을 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래서 만든 게 바로 아싸뷰 무제한 이용권입니다.
한 번 결제로, 리뷰가 필요한 시점마다 즉시 캠페인을 돌릴 수 있는 건 물론,
기존에는 채널이 늘어날수록 예산도 그만큼 늘어날 수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같은 예산으로 채널을 넓혀가는 전략이 가능해졌어요.

📊 실제 이렇게 사용되고 있어요
아싸뷰 무제한 이용권을 사용하는 브랜드 중에는
리뷰 단가가 건당 5,000원 → 500원 아래 수준까지 낮아진 사례도 있고,
동일 예산으로 리뷰 수 10배 이상 확보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 어떤 브랜드는 품절됐던 인기 상품이 다시 입고되자마자 광고를 재개했지만, 예산 제약으로 리뷰 확보가 늦어져 초반 반응이 기대에 못 미쳤는데요, 무제한 이용권을 도입한 뒤에는 입고 직후 바로 리뷰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었고, 단기간에 수십 건의 리뷰가 쌓이면서 광고 효율과 전환율 모두 뚜렷하게 개선할 수 있었죠!
💰 요금은 이렇게 구성돼 있어요
기간 | 총 요금 | 월 환산가 |
1개월 | 250,000원 | — |
3개월 | 657,000원 | 219,000원 |
6개월 | 1,074,000원 | 179,000원 |
12개월 | 1,668,000원 | 139,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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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은 간단합니다
- 아싸뷰 광고주센터 접속
- 무제한 이용권 선택 후 결제
- 캠페인 생성 → 인플루언서 모집 → 리뷰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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