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다 리뷰 쌓아야 한다면? 이제 예산 걱정 끝!

신제품 출시마다 리뷰 예산이 고민이라면? 리뷰 단가는 낮추고 리뷰 확보 채널은 무제한 확장할 수 있는 무제한 체험단 운영 방법을 소개합니다.
May 13, 2025
신제품마다 리뷰 쌓아야 한다면? 이제 예산 걱정 끝!
안녕하세요, 아싸뷰의 마고입니다.
신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이런 고민, 해보셨을 거예요.
“좋은 제품을 만들어놨는데,
왜 반응이 이렇게 없지?”
 
제품력만으로 승부 보던 시대는 지나고, 수많은 선택지로 꽉 찬 시대입니다. 소비자는 검색하고, 비교하고, 후기를 보고 결정합니다. 그래서 리뷰는 안정적인 매출을 위한 필수 준비물이 됐습니다.
notion image
 

🛒 리뷰가 없으면, ‘구매’도 없다

고객은 제품 설명보다 다른 고객의 리뷰를 더 신뢰합니다. 특히 신제품은 정보가 부족한 만큼, 리뷰의 역할이 더 큽니다.
 
“후기 하나 없는데 사기엔 좀 불안한데…” 우리도 쇼핑하다보면 항상 하는 말들이죠.
👉 리뷰는 구매로 가는 마지막 ‘티켓’입니다.
 
 

📉 신제품에 리뷰가 없을 때 생기는 문제

  1. 검색 노출이 약해진다 → 쇼핑 플랫폼도 결국 어느 정도 후기로 인증 절차가 통과된 상품이 더 잘 검색되도록 밀어줍니다. 따라서 상품 노출이 덜 되는 건 물론, 클릭률도 낮아집니다.
  1. 광고 효율이 떨어진다 → 광고를 보고 유입이 되어도, 믿을 만한 정보(리뷰)가 없어 이탈하게 됩니다.
  1. 경쟁 상품에 밀려, 선택 받지 못한다 → 유사한 제품 중 리뷰가 많은 쪽이 선택될 확률이 높습니다.
notion image
 

🧩 그런데 문제는 ‘비용’입니다

리뷰가 중요한 건 알지만, 한두 개만 있다고 효과가 있는 건 아니죠. 최소 수십 건 이상의 리뷰가 쌓여야 신뢰와 설득이 생깁니다. 하지만 문제는 늘 비용입니다.
❌ 리뷰 단가는 비싸고 ❌ 신제품은 계속 쏟아지고 ❌ 예산은 정해져 있고
 
결국 “이번엔 메인 상품만 리뷰 돌리자” “나머지는 예산 생기면 하자…” 하는 식으로 기회는 계속 밀리게 됩니다.
 

💡 그래서 저희가 준비한 게 있어요

“리뷰는 꼭 필요한데,
예산 걱정 없이 캠페인을 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래서 만든 게 바로 아싸뷰 무제한 이용권입니다.
🎟️

아싸뷰 무제한 이용권

  • 1/3/6/12개월 중 선택
  • 캠페인 수와 리뷰 수 제한 없이
  • 이커머스 채널 제한 없이 (네이버 쇼핑, 쿠팡, 11번가, 자사몰, 무신사 등)
  • SNS 채널 제한 없이 (쇼핑 리뷰, 블로그 콘텐츠, 인스타그램 콘텐츠 등)
 
한 번 결제로, 리뷰가 필요한 시점마다 즉시 캠페인을 돌릴 수 있는 건 물론, 기존에는 채널이 늘어날수록 예산도 그만큼 늘어날 수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같은 예산으로 채널을 넓혀가는 전략이 가능해졌어요.
notion image
 

📊 실제 이렇게 사용되고 있어요

 
아싸뷰 무제한 이용권을 사용하는 브랜드 중에는 리뷰 단가가 건당 5,000원 → 500원 아래 수준까지 낮아진 사례도 있고,
동일 예산으로 리뷰 수 10배 이상 확보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 어떤 브랜드는 품절됐던 인기 상품이 다시 입고되자마자 광고를 재개했지만, 예산 제약으로 리뷰 확보가 늦어져 초반 반응이 기대에 못 미쳤는데요, 무제한 이용권을 도입한 뒤에는 입고 직후 바로 리뷰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었고, 단기간에 수십 건의 리뷰가 쌓이면서 광고 효율과 전환율 모두 뚜렷하게 개선할 수 있었죠!
 

💰 요금은 이렇게 구성돼 있어요

기간
총 요금
월 환산가
1개월
250,000원
3개월
657,000원
219,000원
6개월
1,074,000원
179,000원
12개월
1,668,000원
139,000원
 

시작은 간단합니다

  1. 아싸뷰 광고주센터 접속
  1. 무제한 이용권 선택 후 결제
  1. 캠페인 생성 → 인플루언서 모집 → 리뷰 수집!
👉🏻

오늘의 한 줄 요약

📣 신제품엔 리뷰가 필수입니다.
예산 때문에 타이밍을 놓치지 마세요.
무제한 이용권으로, ‘돌리고 싶은 만큼 리뷰를 돌리는’ 구조를 만들어보세요.
Share article

아싸뷰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