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체험단 업체 비용 한방에 알아보기
창업 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마케팅 중 하나인 블로그 체험단. 많이 이용하는 만큼 블로그 체험단 업체도 수백 개입니다. 블로그 체험단 업체들의 비용은 대략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Mar 05, 2024
쇼핑몰이나 매장을 운영하고 계신 사업자분들이라면,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해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고민이 있으신 사업자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마케팅 방법이 바로 블로그나 SNS와 같은 체험단 마케팅입니다.
이 글에서는 블로그 체험단의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체험단 업체들의 비용은 얼마인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체험단이란 뭘까요?
블로그 체험단은 식사나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서,
제공 받은 것에 대한 후기를 자신의 SNS에 남기는 것을 말하는데요.
식당이나 제품 홍보를 하기 위한 마케팅의 방법 중 하나로, 홍보의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블로그체험단 상품군 종류는?
블로그 체험단은 크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먼저 방문체험단이 있습니다. 🏬
방문체험의 경우 맛집이나 카페 또는 숙박 업소, 헤어샵 등 다양한 분야의 장소를 방문해서 서비스 및 제품 체험을 한 후에 후기를 남기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제품 체험단입니다. 🛍️
이 경우에는 식품이나 의류, 영양제 및 애견 간식 등 종류와 상관없이 해당 제품을 전달 받아서 체험을 해보고 후기를 남기는 방법입니다.
세 번째는 기자단입니다. ✍🏻
기자단은 업체에서 미리 작성을 끝낸 원고나 가이드를 받아,
해당 원고에서 다루는 상품 또는 업체에 대한 내용을 자신의 SNS에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이 때 체험 상품 대신 원고료를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
이러한 블로그 체험단은 체험단에 전문화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를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업자분들께 알려진 곳들은 강남맛집, 서울오빠, 레뷰, 아싸뷰 등이 있습니다.
블로그체험단 업체 비용은?
쇼핑몰이나 매장을 운영하는 분들이 마케팅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게 블로그 체험단입니다.
따라서 블로그 체험단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리고 많은 업체만큼이나 블로그 체험단 업체 비용과 운영 방식이 사이트마다 매우 다릅니다.
1️⃣ 전화(영업) 연락오는 체험단 업체 비용
일반적인 체험단 마케팅 회사의 경우 블로그 리뷰는 15,000~25,000원 정도를 지불해야 합니다.
영업을 통해 운영이 되기 때문에,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인건비가 높아서
이 정도 가격에 진행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2️⃣ 크몽에 있는 체험단 업체 비용
크몽에는 조금 규모는 작지만 수백 개의 체험단 업체들이 등록되어 있는데요.
크몽 플랫폼 특성 상,
마케팅 업체들이 가격 경쟁을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가격도 비교적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보통 제품 체험단의 경우 5,000~10,000원
매장 체험단의 경우 10,000 ~ 1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3️⃣ 아싸뷰 체험단 업체 비용
아싸뷰 체험단은 크몽에서 3년 이상 판매를 하며 가격 경쟁에서 살아남았습니다.
최고 판매자 등급인 MASTER를 2년 이상 유지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싸뷰의 경우 단일 리뷰 체험단과 1석2조 체험단을 운영 중입니다.
단일 리뷰의 경우
쇼핑몰 리뷰, 지도 리뷰, 블로그 리뷰, 인스타그램 리뷰, 기자단이 해당하며
1팀 당 5,000원의 비용에 제공됩니다.
1석 2조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경우 쇼핑몰 사업자를 위한 특별 상품입니다.
쇼핑몰 리뷰는 물론 SNS 후기까지 한번에 확보가 가능한 상품인데요.
제품 1개를 협찬해도 리뷰는 2개가 생기기 때문에 타사 대비 74%의 블로그 체험단 업체 비용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1팀 당 9,000원의 비용에 제공됩니다.
체험단 종류 | 비용 |
쇼핑몰 리뷰 | 5,000원 |
블로그 리뷰 | 5,000원 |
인스타그램 리뷰 | 5,000원 |
기자단 | 5,000원 (원고료 별도) |
1석 2조 체험단
쇼핑몰 리뷰 + 블로그 리뷰 | 9,000원 |
1석 2조 체험단
쇼핑몰 리뷰 + 인스타그램 리뷰 | 9,000원 |
아싸뷰 체험단의 특별한 점
대부분의 블로그 체험단 업체는 비용을 지불 후,
단 1회성으로 종료가 됩니다.
좀 더 쉽게 설명하면, 블로그 콘텐츠가 등록되면 더이상 관리도 연락도 없습니다.
반면에 아싸뷰 체험단은
블로그 체험단 상위노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블로그 체험단 상위노출 관리 솔루션
따라서 아싸뷰는 모집 후 리뷰 제출로 마케팅 과정이 끝나지 않습니다.
리뷰 제출 후에는 성과 보고서를 제공하여 상위노출 성과를 측정해서 알려줍니다.
그리고 이어서 전략 제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궁극적으로는 광고주가 마케팅에 신경 쓸 필요가 없도록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제공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아싸뷰의 마케팅 자동화는
실시간으로 상위노출이 상태, 순위를 모니터링하고,
계속해서 상위 노출이 유지될 수 있게 최적의 재진행 타이밍을 예측하는 기술을 통해 완성됩니다.
따라서 다른 업체와는 비교 불가한 가성비에 더해서
최고의 체험단 마케팅 솔루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 쇼핑몰 리뷰 챌린지
아싸뷰 체험단은 쇼핑몰의 상품 판매 최적화에도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 중 쇼핑몰 리뷰 챌린지는
쇼핑몰 리뷰를 단기간 내에 대량으로 확보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제품을 출시했거나, 또는 상품의 노출 활성화가 필요할 때 많이 이용됩니다.
아싸뷰를 이용하며, 상품 노출 순위 개선을 위해
쇼핑몰 리뷰 마케팅을 한꺼번에 진행하지 않고 날짜별로 지정된 수량씩 분산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험단과 다르게 모집 기간 없이,
마케팅 시작 바로 다음날부터 참여 체험단들의 상품 구매가 이뤄집니다.
따라서 빠르고 간편한 리뷰를 원하실 때 좋습니다.
3. 블로거 예상 성과 데이터
아싸뷰에는 블로거의 예상 성과 데이터도 제공됩니다.
이 데이터는 해당 블로거를 선정하실 경우 예상 성과, 즉 상위노출 가능성이 어느 정도일지 알려주는 정보입니다.
해당 기능은 마케팅 전문가 수준으로 상위노출 성과 예측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블로거를 간편하게 선정하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만약 아싸뷰의 체험단을 한번 경험해보고 싶으신 경우라면
언제든 사이트에 접속해서 시작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에 관심 있으신 사업자분들을 위해 블로그 체험단 업체 비용부터
업체 비교 및 상품군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요즘은 소비자들이 인터넷으로 제품이나 식당 등을 검색해서 리뷰를 가장 먼저 살펴본 후 구매합니다.
따라서 SNS 홍보 및 리뷰관리는 매장 운영에 있어서 필수 요소가 되었죠.
만약 자신의 가게를 성장시키고 매출을 상승시키고 싶으시다면
이 글을 읽어보시고 최적화된 블로그 체험단 업체를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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